• 홈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RSS센터
  • 전체 체육행사일정
  • 홈


체육회 알림 > 체육소식

HOME > 체육회 알림 > 체육소식


 
  제37회 강원체육상 수상자
작성일 : 2018-11-26 
 작성자 : 운영팀
조회 : 205 

[제37회 강원체육상 수상자]강원탄환 박태건 우수선수 개인상



<b>내달 19일 체육인의 밤서 시상

회원종목단체장 김무호
회원종목단체 실무이사 김남준
각급학교장 김웅일
전문체육 우수지도자 김명기
생활체육 우수지도자 김성자
우수선수 단체 강릉중앙고 스키</b>

김명기 홍천고 역도 코치 등 7명이 2018 제37회 강원체육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도체육회는 올해 강원체육상 수상자로 김무호 도핸드볼협회장(회원종목단체장 부문), 김남준 도유도회 전무이사(회원종목단체실무이사 부문), 김웅일 강원체고 교장(각급학교장 부문), 김명기 홍천고 역도 코치(전문체육 우수지도자 부문), 김성자 영월군체육회 광장지도자(생활체육 우수지도자 부문), 박태건 강원도청 육상 선수(우수선수 개인 부문), 강릉중앙고 스키팀(우수선수 단체 부문) 등을 선정, 25일 발표했다.

김무호 회장은 전국대회 개최 등을 통해 강원도를 핸드볼의 메카로 부상시키는 데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달 전북 익산에서 막을 내린 제99회 전국체전에서 도 핸드볼 선수단이 종목 종합 1위를 차지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이번 체전에서 황지정보산업고 핸드볼 선수단이 국내 최초로 전국체전 5연패 신화를 일궈내기도 했다.

김남준 전무이사는 유도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유도팀 집중 육성과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했다. 소속 선수들이 올해 전국체전에서 금 3개, 은 4개, 동 8개 성적을 거두는데 물심양면으로 도왔다.

김웅일 교장은 강원체고 선수들이 올 4월 광주광역시와 전남에서 열린 제32회 전국체육고등학교 체육대회에서 금메달 7개, 은메달 24개, 동메달 17개 등 총 메달 48개를 수확하는데 견인했다. 제99회 전국체전(금 8개, 은 14개, 동 14개)에서도 강원체고 선수들의 선전에 이바지했다.

김명기 홍천고 역도 코치는 제99회 전국체전에서 3관왕 선수를 배출하며 강원 역도가 종목 종합 우승을 달성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강원 역도는 이번 체전에서 통산 21회 우승이라는 금자탑을 쌓았다.

박태건(강원도청) 선수는 올해 전국체전에서 100m·200m에 이어 1,600m 계주 등 3개 종목을 석권하며 `단거리 종목 왕자' 자리를 꿰찼다. 수영 5관왕 박태환(인천시청)을 누르고 생애 첫 대회 최우수선수(MVP)에도 선정됐다.

제37회 강원체육상 시상은 다음달 19일 오후 5시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리는 2018 강원 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진행된다.
 
출처:강원일보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